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동야행


문화공연


정동의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만나보세요.

문화예술프로그램

SN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Print

정동마당 풍류놀음

장소 정동극장 야외마당       일정
[일정] 17.05.26(금) 18:30~19:00 / 17.05.27(토) 14:00~14:30 / 17.05.27(토) 17:30~18:00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심 속 열린 예술공간, 정동극장 야외마당에서 한국 전통무대를 만나다!

정동극장 야외마당에서 펼쳐지는 ‘정동마당 풍류놀음’은 전통음악을 새롭게 풀이한 앙상블 시나위의 연주와, 창작그룹 노니의 연희공연을 통해 여러분에게 즐겁고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줄 것입니다.

‘앙상블 시나위’는 전통음악의 멋과 깊이를 살려내어 현대사회와 소통하며 문화외교를 하고자 하는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단지 옛 것에 머무르는 전통이 아닌, 시대와 공감하며 끊임없이 흐르는 새로운 전통이 되게 하기 위하여 우리의 시대적, 문화적 특성을 더 깊이 알아가며 이를 시나위방식(즉흥연주형태)로 풀어내는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길 위의 노래]
길 위에 사람이 있고 음악이 있고
그 길은 역사가 된다.
역사는 노래가 되어 흐르고
가슴에 맺힌다.

‘창작그룹 노니’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7개의 창작공연 레파토리 활동을 비롯해 음악, 전통연희, 미술, 세 유닛의 공연뿐만 아니라 각자 개성을 살린 새로운 방식의 활동으로도 폭넓게 관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신호유희:申虎遊戲]
왁자지껄한 연희자 무리가 어디선가 몰려온다. 신나는 연주가 펼쳐지는 가운데 난데없이 튀어나온 원숭이. 이들이 잠시 어색했던 상황도 원숭이들의 장난스러운 재롱으로 서서히 즐거워지는데 이때, 공간에 난입해 난동을 부리는 폭군 호랑이. 풍요로운 평화를 깨는 이놈을 그냥 둬야 할까.



오시는길

  • 정동한바퀴
  • 성가수녀원
  • 사진공모전
  • 이벤트